이번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부에 있는 리소스 파일의 Uri를 추출하는 로직을 정리해보겠다.
1. 로컬의 drawable 파일을 선언한다.
아래 drawable을 가공하여 Uri를 추출할 것이다.
int drawable = R.drawable.icon_file;
2. Uri를 추출하는 메서드 작성
아래 메서드로 선언한 drawable파일을 보낼 것이다.
public Uri getLocalImgUri(int localImgResId) {
if(context == null) {
LogUtil.e("test log", "context is null");
return null;
}
Uri webpUri = Uri.parse("android.resource" +
"://" + mContext.getResources().getResourcePackageName(localImgResId)
+ '/' + mContext.getResources().getResourceTypeName(localImgResId)
+ '/' + mContext.getResources().getResourceEntryName(localImgResId) );
return webpUri;
}
return 받은 webpUri를 사용하면 된다.
'JAVA > 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[Android] ImageView 영역에 원하는 radius값을 반영하는 setOutlineProvider (0) | 2022.06.21 |
---|---|
[JAVA][Android] ProgressBar 디자인 java 코드로 변경하기 (+ 변경 시 비가시화 처리 되는 현상 해결방법) (0) | 2022.05.26 |
[JAVA][Android] ProgressBar 부드럽게 증가/감소 시키기 : ObjectAnimator 활용 (0) | 2022.05.18 |
[JAVA][Android] webp 동영상(gif) 재생 횟수 정하기 (1) | 2022.05.17 |
[JAVA][Android] CountDownTimer 작동과 일시정지/재시작 (0) | 2022.05.16 |